해남군, 어린이 '입속 탐험 체험교실' 큰 호응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11-23 16:04:03
입속 탐험 체험교실은 지난 10월 개소한 해남군 구강보건센터에서 새롭게 시작한 구강보건 체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운영 이후 지역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을 중심으로 1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했으며,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입소문이 나 예약이 줄지어 있는 상황이다.
체험교실에서는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시기부터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자신의 입속 세균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나의 입속 체험’과 치과의사 체험, 동영상 교육 등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흥미있는 내용으로 참가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센터에서는 교육과 함께 불소 바니쉬 도포 등도 함께 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입속 탐험 체험교실은 매주 화ㆍ수ㆍ목요일 해남군보건소 1층 구강보건센터 교육실에서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구강보건센터로 전화 문의, 또는 사전에 신청서를 제출 후 구강보건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입속탐험 체험교실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 시기의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 건강 관리 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강 건강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