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6 제7회 ESG 코리아 어워즈」 대상 수상
생태관광, 탄소중립, 시민 참여 정책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 선도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6-06-23 16:06:58
| ▲ 김성제 의왕시장이 2026 제7회 ESG 코리아 어워즈 대상 수상을 했다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송윤근 기자] 경기 의왕시가 환경 보전과 탄소중립 실천, 시민 참여 중심의 ESG 행정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 단위 ESG 평가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시민 참여형 걷기 실천 운동인 ‘두발로 데이’를 매월 개최하며,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 확산과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시민과 함께 ESG를 실천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 추진해 온 ESG 정책의 성과를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경 보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 투명한 행정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는 앞으로도 2050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친환경 교통체계 확대, 녹색 인프라 확충, 생태환경 보전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ESG 실천 프로그램과 환경교육, 탄소중립 캠페인을 확대해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