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2024년 제3차 의원간담회 개최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4-02-19 16:07:24
[광주=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의회(의장 김석순)는 19일 10시 군의회 운영위원회실에서 2024년 제3차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해남군으로부터 제출된 해남군 출연기관(해남문화관광재단, 해남군교육재단, 해남먹거리통합지원센터)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해남문화관광재단은 홍보 및 유튜브 채널 구축 등 6개 사업을 포함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등 5개 위탁사업과 마을 축제 아카데미 등 3개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남군교육재단은, 애향심을 키우는 해남군 장학생 선발 지원, 농어촌 교육활성화 교육지원 사업 등 14개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면 단위 중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국외 문화체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남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해남로컬푸드 기획생산 체계 구축, 지역상가와 함께하는 상생 협력사업 등 8개 사업을 시행 중에 있으며 신규 사업으로 매월 해남 로컬푸드데이 운영한다고 설명하며 성공적인 추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 참석 의원들은 먼저 해남문화관광재단의 사업에 대해 대규모 사업 선정·공론화 등 민자유치를 통한 숙박시설을 확충하고 연말 성과분석 및 평가를 실시해 다음해 예산 편성 시 미진한 부분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재단의 선도적인 역할과 지역예술인 자원관리 네트워크 구축, 해남의 관광시설을 집중 점검해 관광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어가자고 말했다.
해남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는 해남의 브랜드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직거래 장터 운영에 충분한 예산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3개 출연기관에 공통사항으로 출연기관 간 형평성있는 임금체계 마련과 직원 친절 교육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석순 해남군의장은 “해남의 문화, 관광, 교육, 농수산물 유통 등을 위해 조력해 주시고 계신 해남군 출연기관 관계자분들과 군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원들의 대안·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종합적으로 검토해 적극 반영해 달라”요청하며 제3차 의원간담회를 마쳤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