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안양천 환경 정화활동 펼쳐
서울 구로구 오금교 일대서 화초 정리와 하천 정화를 위한 EM흙공 던지기 진행
bhc치킨,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해바라기 봉사단에 아낌없는 지원
이승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2-03-31 16:08:51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 봉사단원은 지난 18일 서울 구로구 오금교 부근 안양천을 찾아 화초 정리와 하천 정화를 위한 EM흙공 던지기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봉사활동은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하천 정화를 통해 깨끗한 도심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봄기운을 받아 화초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주변 정리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후 하천을 따라 걸으며 건강한 하천이 되기를 기원하며 사전에 준비해 간 EM흙공을 안양천에 하나씩 던지는 활동을 이어 나갔다.
한편 2017년에 발족된 ‘해바라기 봉사단’은 봉사단원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았으며 활동에 따른 비용은 bhc치킨이 전액 지원하고 있다.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활동별 우수자를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도 전달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하천의 중요성과 자연환경이 현재의 우리가 아닌 미래의 후손들의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청년들이 자연은 물론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알 수 있도록 봉사단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