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23일 김종성 교수 바이오 특강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3-11-20 16:27:00

▲ 지난 10월30일 열린 '서울노원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 조성 주민 토론회' 현장. (사진=노원구청 제공)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서울노원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오는 23일 오후 4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미국 보스턴대 김종성 교수 초청 바이오 특강을 개최한다.


서울노원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 조성 사업은 서울에 남은 마지막 대규모 개발지인 창동차량기지 및 도봉면허시험장 약 25만㎡ 부지에 병원을 중심으로 바이오 의료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활력 넘치는 자족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구가 지난 민선 7기부터 핵심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다.

이번 강의는 미국 보스턴대 퀘스트롬경영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재미한인바이오산업협회(KABIC) 회장, 보스턴 중심인 랩센트럴에서 항암제를 개발하는 K2B 테라퓨틱스 대표를 역임 중인 김종성 교수를 구가 공식 초청하면서 성사됐다.

앞서 구가 지난 3월 미국 보스턴에서 재미한인바이오산업협회(KABIC)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바이오 분야 동향 및 기반 환경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연구 및 정책 수립을 위해서다.

강의는 '보스턴 바이오클러스터의 알려진 비밀과 숨겨진 비밀-서울노원 바이오 비전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세계 바이오산업의 중심지인 보스턴 바이오 생태계를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소개하며 서울노원 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추진 방향에 대해 조언할 예정이다.

강의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김종성 교수는 세계 1위 바이오 메카인 보스턴에서 혁신 항암제를 개발하는 벤처기업을 성공시킨 바이오 분야 전문가”라며 “이번 초청을 통해 구민 및 전문가들과 함께 성공적인 바이오 메디컬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