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임상의학연구소 개소 2주년

정부 및 제약·의료기기 업계 신뢰 받는 초기 임상 파트너로 부상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7-10 16:58:17

 김포우리병원 임상의학연구소 외부 전경 (사진=김포우리병원 제공)[문찬식 기자] 김포우리병원 임상의학연구소가 12일 개소 2주년을 맞는다.

 

김포우리병원 임상의학연구소는 개소 이후 2년 만에 건강성인 대상 1상 임상시험과 생동성시험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으로 정부 및 제약, 의료기기 업계의 신뢰를 받고 있다.

 

김포우리병원 임상의학연구소는 출범 초기부터 1상 임상시험과 생동성시험에 집중하며 속도·전문성·비용의 균형을 갖춘 병원 기반 수행기관을 목표로 삼아왔다. 

 

이러한 전략은 실제 수행 경험 축적으로 이어지며, 수도권 북서부에서 안정적인 임상시험 수행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5년부터는 약리학 인정의 박현수 센터장이 합류하며 임상시험 수행의 과학적 기반과 실무 역량을 동시에 강화했다. 

 

박 센터장은 “김포우리병원은 의사결정 구조가 빠르고 각 기능 조직 간 협업이 유기적이어서 제약사 관점에서 수행 품질과 속도를 모두 갖춘 파트너가 될 수 있다”며 “김포우리병원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이자 실력을 갖춘 임상시험 실시기관으로 계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포우리병원은 1상 임상시험과 생동성시험은 물론 제2상, 제3상, PMS 등 후기 임상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 임상도 다수 수행 중이다. 대사성 질환, 소화기계, 중추신경계 등 다양한 적응증(TA)에서도 경험을 축적해 나가고 있으며, 파이프라인 전주기 대응이 가능한 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