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가족과 함께 1일 행복드림(Dream) 체험추진
가정의 달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진행.. 아동·양육자 30명 참여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6-04 17:04:33
[김포=문찬식 기자]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30일(금) 대곶면에 위치한 『게으른 농부』에서 아동들과 양육자 약 30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1일 행복드림(Dream) 체험’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드림스타트 미취학 및 저학년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1일 체험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도정 과정을 통해 벼가 현미가 되고 백미가 되는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했으며, 인절미 및 잔디인형 만들기 활동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들어보며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양육자는 “아이와 함께 하는 활동이 많지 않았는데 오늘 하루 웃고 이야기하며 체험할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시는 게으르농부와 드림스타트 서비스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관내 드림스타트 가정은 협약된 입장료 가격으로 시설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더 많은 가정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