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4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 활성화를 위한 인플루언서 팸투어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1-30 16:13:06

  충청남도 공주시는 공주 알밤박람회의 홍보와 지역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 27일(토) 당일 일정으로 ‘알밤박람회 in 공주 팸투어’를 진행하였다.

이번 팸투어는 올해 처음 개최하게 된 제 1회 공주 알밤박람회의 관람객 유치와 이후 홍보 효과에 따른 공주시 관광객 증대를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이를 홍보하기 위해 영향력 있는 국내 인플루언서(블로거, 인스타그래머)와 외국인 SNS 크리에이터 4개국(이집트, 스페인, 에콰도르, 인도네시아) 등 총 19명으로 구성되었다.

일정은 공주 10경에 포함된 관광명소이자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재되어있는 공산성을 시작으로 공주 밤을 활용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공주 알밤센터, 밤 가공 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는 알밤박람회에서 이원일 셰프의 밤 디저트 요리 시연을 관람 및 시식한 후 대형화로와 그릴존 체험 등 볼거리가 많은 군밤축제 취재를 끝으로 팸투어를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

이번 팸투어는 공주의 역사가 살아있는 관광지를 관람하고 알밤박람회를 통해 공주의 특산물인 밤은 물론 밤을 활용한 상품들을 관람 및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였다.

  한편, 축제 당일에 팸투어를 진행 하는 만큼 빠른 포스팅을 위해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인플루언서들은 공주 알밤박람회와 알밤 축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SNS 콘텐츠로 제작 및 게시하며 홍보 활동을 시작하였다.

다양한 국가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행사인 만큼 알밤박람회와 공주시의 주요 관광지들을 전 세계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이번에 첫 개최 된 알밤박람회가 널리 홍보됨과 더불어 외국인과 MZ세대 관광객 유치와 연결될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공주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