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 재단법인 아름지기와 굿네이버스에 기부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1-24 16:15:12

▲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 이미지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가 개설 3주년을 맞아 44개국 120개 비영리 단체를 포함해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전 세계 단체에게 1000만 달러(약 134억4000만원)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는 기업의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겠다는 약속의 일환으로 2020년 개설됐다.

이번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 지원 대상으로 한국에서는 전통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보존하고자 노력하는 단체인 아름지기와, 굶주림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단체인 굿네이버스가 포함됐다.

이들은 주요 테마 및 자신이 속한 지역 사회를 바탕으로 지원 대상 기관을 선정했다.

신연균 재단법인 아름지기 이사장은 “‘한옥’ 카테고리 개설이라는 큰 획을 그으며, 한옥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과 한국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만들어 온 에어비앤비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아름지기는 우리 고유의 전통 문화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이 기금이 의미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펀드는 2020년 설립되어 2500만 달러 이상을 전세계의 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해왔다. 에어비앤비는 펀드를 통해 호스트들과 에어비앤비 직원들이 자신들의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가연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는 “에어비앤비는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사회에 다시금 투자하고, 호스트들에게 힘을 실어주며,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들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