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5년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총 191억 원 예산 투입으로 4개 분야 40개 사업 추진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5-02-19 16:25:17
진주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년 진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진주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구성된 진주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청년정책 평가, 제도 개선 등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청년정책 전문가, 청년 위원 등 14명이 참석하여 지난해 진주시가 추진한 청년정책 성과에 대한 보고를 듣고, 2025년 청년정책 추진계획 안에 대하여 심의·의결하였다.
또한 전국의 비수도권 지자체가 다함께 안고 있는 청년 유출 대책 방안 등 ‘청년이 일하고 즐기며 머물고 싶은 도시 구현’을 위해 위원들 각자의 위치에서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올해 주요 사업은 ‘중소기업 취업 청년 복지지원금 지원’,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등이며, 신규 사업으로는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사업’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미래의 당당한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청년정책을 실현해야 한다”며 “내실 있는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진주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에 대한 사업별 세부내용은 청년정책 정보 통합 제공 누리집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