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분기 민원 우수공무원 표창…“시민 체감 행정서비스 강화”
친절・신속 민원 대응 공무원 격려…더 나은 민원 행정 도모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6-06-23 16:20:29
| ▲ 안양시는 23일 오후 3시 시청 3층 접견실에서 2026년 2분기 민원 우수공무원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송윤근 기자] 경기 안양시가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 우수공무원을 격려하고 시민 중심의 민원행정 실현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해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행정 신뢰도를 향상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민원 우수공무원 선발 제도는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친절 행정을 장려하고, 공직사회 내 서비스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다. 특히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함으로써 민원 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한 공무원들의 친절과 성실함이 행정의 신뢰를 만들어 간다”며 “민원 현장의 어려움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민원 우수공무원 선발과 표창을 통해 친절·신속·책임 행정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확대해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구현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