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 공모
분야별 28명 선발키로
김점영 기자
kjy@siminilbo.co.kr | 2024-06-20 16:21:57
[창원=김점영 기자] 경남도가 20일부터 오는 7월4일까지 제7기 ‘경상남도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회’ 심의위원 28명을 공개 모집한다.
‘건축물 미술작품 설치 제도’는 생활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예술진흥법'에 따라 연면적 1만㎡ 이상의 건축물을 신축 또는 증축하는 건축주에게 건축비의 일정 비율을 건축물 미술작품 설치에 사용하거나 설치 비용의 70%에 해당하는 금액을 문화예술진흥기금에 출연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경상남도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회’는 '경상남도 문화예술진흥 조례'에 따라 설치할 미술작품의 공공성, 안전성, 예술성 그리고 건축물 및 주변 환경과의 조화 등을 종합적으로 감정ㆍ평가해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기존 방식에서 한발 더 나아가 위원선정 단계에서 심의위원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선정 방식의 공정성과 심의위원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심의위원은 공개 모집을 통해 접수된 인원 중 제6기 심의위원 연임자를 포함해 7개 분야 총 28명을 위촉할 예정이며,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