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화재예방 안전교육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8-14 09:58:02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국내 유일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 1966년 국가 공업화 기반 구축을 위해 유네스코(UNESCO)의 원조로 설립되어 기술강국의 꿈을 안고 산업화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더불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소통과 화합, 변화와 혁신, 청렴과 공정이 녹아든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협회에서 진행한 화재 예방 교육은 △상황 별 화재 대피 전략,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 종류별 소화기 사용 방법, △초기 화재의 효과적인 진압 방법, △화재위험 요소 제거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기존에 교재를 통해 이론 중심으로 진행되던 화재 예방 교육을 VR 기기를 활용한 맞춤형 체험 교육으로 진행하며 가상공간에서 발생한 화재 상황에서의 화재를 진압하는 체험을 통해 화재 대처 요령을 자세히 배울 수 있어 교육에 참가한 임직원의 호평을 받았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안전 교육을 선도한 주체로서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임직원 훈련 및 교육을 통해 혹시 모를 상황 발생 시 대응 요령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협회의 안전 체험 시뮬레이터 구축과 안전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