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창업지원센터, 신규·예비 창업자 대상 교육 및 홍보 지원사업 실시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3-15 08:58:54
미디어창업지원센터에서 신규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및 홍보 관련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지원사업은 사업 운영 계획 및 운영에 필요한 마케팅 지원을 비롯해 온라인 교육까지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다. 신청 가능 업종은 일반 음식점, 미용업, 통신판매업, 숙박업, 식품 제조업 총 5개 업종 부문이다.
미디어창업지원센터 측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규 창업자들을 돕고 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써 좋은 아이디어와 아이템은 있지만 여러 문제로 쉽사리 날개를 펼치지 못하는 신규 창업자들을 위한 전문 교육 및 컨텐츠 제작,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미디어창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원사업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것은 온라인 교육 내용으로써 우선 통신판매업의 경우 상품 소싱 과정, 상세페이지 만드는 법, 경쟁력 있는 키워드 찾는 법, 마진 계산, 해외 위탁 판매 교육 등 신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체계적이고 세심한 교육 내용들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 지원을 받을 창업자들은 자격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은 미디어창업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4~5일 이내에 자격 심사 결과가 확인되어 적격한 예비 창업자들은 담당자로부터 연락받게 된다”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소상공인이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줄이고 성장의 발판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