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 평생교육원, 과정평가형 국가자격 훈련기관 선정

오왕석 기자

ows@siminilbo.co.kr | 2025-12-30 18:43:28

▲ 대학 전경.[안성=오왕석 기자] 한경국립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태완) 평생교육원(원장 이창희)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과정평가형 국가자격 훈련기관’으로 공식 지정됐다.

 

이번 지정에 따라 평생교육원은 ‘직업상담사 2급’ 과정평가형 국가자격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지역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전문 직업상담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제도는 훈련과정 이수와 평가를 통해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 중심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한경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직업상담사 2급 과정은 연간 약 360여 시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훈련과정 이수 후 소정의 평가를 통과하면 국가자격인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안성시를 중심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여성·청년·중장년층의 취업 및 경력 전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희 평생교육원 원장은 “지역 주민들이 전문 역량을 갖추고 안정적인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앞으로도 지역과 산업 수요를 반영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