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성료
치매 예방 실천과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에 큰 호응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5-03-23 14:49:22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 라는 슬로건으로 치매 예방을 위한 걷기 실천과 치매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마을 내 산책로 걷기는 치매환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치매안심마을 주민, 치매 파트너 등 200여명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마을 산책길 2km 구간 걷기 외에도 치매 파트너와 함께 줍킹(걸으면서 쓰레기 줍기), 치매 건강정보 홍보,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 뇌크레이션 등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안심센터 이용의 접근성이 어렵고 치매환자 유병율이 높은 마을을 2019년부터 선정하여 인지재활, 치매 인식개선, 치매 예방교실, 힐링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 꾸준한 걷기와 건강생활 실천으로 치매 예방 및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치매에 대한 관심과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및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해 적극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