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자녀와 함께하는 어린이 전통시장 체험 행사 개최
동행축제 및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과 연계해 지역상권 활력 더해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5-11-03 18:29:29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동행축제’ 및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과 연계해 마련된 것으로, 전통시장에 대한 어린이들의 친밀감을 높이고 소비 활성화를 통해 지역 상권 회복과 내수 진작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어린이 장바구니 탐험대는 기보 직원과 자녀가 함께 전통시장에서 장보기를 체험하며 올바른 소비 습관을 기르고, 전통시장 문화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가족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지난 15일 기보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부산시 중구 지역 전통시장에서 진행됐으며, 지역특산품과 전통시장의 가치를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또한, 부경대학교 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어린이 안전관리와 행사 진행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이 지역경제의 뿌리인 골목상권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친밀감을 쌓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동행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상생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보는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전통시장 장본 데이(DAY), 소외계층 지원 등 지역 밀착형 나눔 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6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우수 인정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