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 2023년 겨울독서교실 지도 사서 연수

독서교실 담당자의 업무능력 향상과 다양한 경험 공유를 위해 마련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2-11-30 16:34:25

[부산=최성일 기자]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천정숙)은 12월 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민도서관 강의실에서 부산 공공도서관 사서 30명을 대상으로 ‘2023년 겨울독서교실 지도사서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독서교실 담당 사서의 업무 능력 향상과 도서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인성교육 강화 정책에 따라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에 도움을 주고자 ‘책 친구와 함께하는 인성놀이’를 주제로 연수를 진행한다.

이 날 연수에는 창의책놀이 지도사이자 전래놀이 지도사인 신미숙 강사가 나와, 그림책 속에 숨어 있는 6가지 인성 덕목(배려, 사랑, 협동, 행복, 겸손, 책임)을 알려주고 인성 덕목과 관련된 책놀이를 소개한다.


천정숙 시민도서관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독서교실 지도 사서 역량이 강화되어, 독서교실 참여 학생의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원하고 전국 공공도서관이 참여하는 독서체험 프로그램으로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부산광역시교육청 공공도서관은 대상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 알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갖게 하고자 매년 여름ㆍ겨울방학에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