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전시관 ‘뮤지엄 딥다이브’ 개관, “대자연의 신비한 세계로의 여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7-10 09:58:33
단일 규모 국내 최대 규모의 리조트인 HJ모나용평리조트(‘’이하 모나용평”)에 오는 7월 21일 미디어아트 전시관 “뮤지엄 딥다이브”를 정식으로 개관한다.
“뮤지엄 딥다이브” 미디어아트 전시관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모나용평”이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천년주목숲길 등 대자연속의 체험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2021년부터 야심차게 준비를 했다고 한다.
“뮤지엄 딥다이브”는 주식회사 글림, 모나용평, 상상인증권, 리딩투자증권이 투자자로 참여하여 약 2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었으며, 이번에 오픈하는 “뮤지엄 딥다이브”는 총 12가지 테마의 전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0가지 미디어 아트 작품과 시원하고 독특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즐길 수 있는 맵핑 카페와 유명 미디어아트 전시 작가의 특별 전시관 1곳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특히 웅장한 전시관 속 빛과 소리, 그리고 향기로 만들어진 전시 컨텐츠들은 고객들에게 자연 요소로 만들어지는 불멍, 물멍, 그리고 숲멍과 같이 미디어컨텐츠를 활용하여 새로운 멍(경험)으로 빠져들게 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