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오남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성료

청소년자치위원회가 직접 기획·운영…VR체험, AI포토키링 등 다채로운 체험 제공

최광대 기자

ckd@siminilbo.co.kr | 2025-10-07 09:15:26

[남양주=최광대 기자]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이하 공사)는 4일(토), 펀그라운드 오남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10월 청소년문화축제 남이의 돌찬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1주년 기념 행사는 청소년자치위원회가 직접 기획 과정에 참여하였고, 펀그라운드 오남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축제를 구성하였다. 

 

주요 체험 부스는 △VR체험 △AI포토키링 △e스포츠활동 △1주년 축하 메시지 작성 △1주년 축하 클레이케이크 체험 △내가 만드는 펀그라운드 오남 블록체험 등 다채롭게 운영되었다.

 

또한, 축하 공연 무대에는 펀그라운드 진접 소속 댄스 동아리 ‘판타스틱’,‘큐티푸드’,‘타이라’와 가수‘타박’이 출연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특히, 공연 중간에는 청소년 및 시민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을 더해 현장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개관 1주년 기념 행사는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운영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