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빈PMZ평화예술센터의 제2회 하빈PMZ 가을음악회 내일 개최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0-20 08:58:05

  하빈PMZ평화예술센터와 달성군은 ‘제2회 평화, 역사, 자연이 공존하는 하빈PMZ 가을음악회(이하 하빈PMZ 가을음악회)’를 개최한다.

하빈PMZ 가을음악회는 6.25 피난민들에 의해 만들어진 하빈면 봉촌2리 전재민촌에 한강이남에서 최초로 평화라는 콘셉트로 건립된 하빈PMZ평화예술센터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역사를 보존하면서도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소중한 첫 걸음에 의미를 두고 있는 하빈PMZ 평화기념 마을조성 사업의 의미를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자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두 번째 행사인 올해의 음악회는 내일(21일) 진행될 예정으로, 오후 5시 개막식과 함께 본격적인 음악회가 펼쳐질 예정으로, 공연전문 MC 김철원이 사회를 맡아 월령의 대금&창작무용 공연 및 아리안의 퓨전국악, 울림솔리스텐의 성악앙상블 등 장르를 뛰어넘는 다양한 레파토리로 공연이 진행된다. 리얼라이브 퍼포먼스팀인 비스타도 무대를 준비한다.

이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는데, 연잎 비누체험 및 하빈이와 평화 그리기, 누에고치 체험 등이 준비된다. 연근피자나 연잎샴푸, 자전거체험, 마을해설 등도 현장접수로 체험 가능하다.

또한 봉촌리 주민으로 구성된 낙동연잎마을 협동조합은 먹거리존으로 봉촌분식을 준비하며,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이존도 상시 운영된다.

하빈PMZ평화예술센터 황정민 센터장은 “역사와 평화를 모티브로 한 아름다운 음악선율로 가을밤을 즐길 수 있고 주말 가족나들이로도 적절한 소중한 시간이 될 것”며 “이라며 앞으로도 하빈PMZ 가을음악회를 꾸준히 성장, 발전시키고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