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초·중학교 입학 전 필수 예방접종 챙기세요!"
입학 전 또는 학령기에 필수예방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5-02-06 09:14:41
진주시는 초·중학교 입학 예정자에게 감염병 사전예방 및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예방접종을 독려하고자 ‘초ㆍ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은 2025년 초ㆍ중학교에 입학 예정인 2018년과 2012년 출생자이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4~6세에 시행하는 예방접종 4종(DTap 5차, IPV 4차, MMR 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의 완료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중학교 입학생은 11~12세에 시행하는 예방접종 3종(Tdap(또는 Td) 6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5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HPV 1차(여학생 대상))의 완료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예방접종을 받은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하여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을 통해 단체생활 시 유행할 수 있는 감염병을 사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초·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미접종 대상자들은 위탁의료기관에서 필수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입학할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