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대학 특화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대학 모집
13일 부터 3월 6일 까지, 도내 일반 대학 및 산업‧전문‧기술대학 대상
3개 대학 선정해 대학의 특화 분야와 연계 가능한 청년 창업 기업 지원
사업화 자금 최대 1,500만 원 지원…청년 창업자 발굴‧육성
김점영 기자
kjy@siminilbo.co.kr | 2023-02-12 08:57:26
[창원=김점영 기자]
[창원=김점영 기자] 경상남도는 오는 13일 부터 3월 6일 까지 도내 청년(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대학 특화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학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에서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우수한 창업 지원 역량과 인프라를 보유한 대학을 먼저 선정 후, 대학에서 특화 분야와 연계 가능한 청년 스타트 업을 모집해 지원하며, 올해 신규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도내 소재 일반 대학 및 산업.전문.기술대학이며, 선정 방법은 신청 자격을 충족하는 대학을 대상으로 1차 기본 요건 충족 검토 후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기본 역량, 사업 목표 및 운영 계획, 특화 프로그램 운영 계획 등을 종합 평가하여 3개 대학을 선정한다.
또한, 모집 된 (예비)창업 기업 대상으로 창업 기획자(액셀러레이터)를 연계하여 창업 기업 성장 지원에도 노력한다.
사업 공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공식 누리집 과 경남 창업 포털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신청은 3월 6일 까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누리집 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재훈 경상남도 창업 지원 단장은 “최근 청년 창업의 관심 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대학을 거점으로 하는 창업 지원 정책이 필요하다”면서 “청년 창업 기업이 대학의 특화 분야와 연계해서 한층 더 성장하고 지역 청년이 경남에 머무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