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4 불광천 벚꽃 마라톤대회’ 31일 개최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3-10 15:47:18

▲ ‘2024 불광천 벚꽃 마라톤대회’ 포스터. (사진=은평구청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31일 벚꽃 명소인 불광천변에서 ‘2024 은평 불광천 벚꽃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불광천 벚꽃축제 ‘은평의 봄’ 개최에 맞춰 진행되는 것으로,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접수를 통해 총 8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마라톤 코스는 2가지로 10km 코스는 불광천미디어센터에서 출발해 홍제천 교차로를 지나 성산1교 부근을 반환점으로 돌고, 5km 코스는 불광천미디어센터에서 출발해 증산3교를 반환점으로 돌게 된다.

 

참가자는 당일 오전 8시까지 집결해 사전 준비운동과 개회식 후, 9시에 10km 코스부터 출발한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완주기념품을 지급한다.

 

구는 안전한 대회 진행을 위해 행사장에 구간별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탈의실, 물품보관소, 응급구호 부스 설치 등 행사 준비에 철저히 할 방침이다.

 

마라톤대회 신청은 은평구청·은평구체육회·은평불광천마라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박낙흥 체육회장은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의 랜드마크이자 벚꽃 명소인 불광천에서 봄을 알리는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봄을 맞이해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기차게 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