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출판기념회 개최
전 국회의장, 전 당 대표, 전현직 국회의원, 전 장관 등 대거 출동해 축하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김황식 전 국무총리 동영상 축하도 눈길
- 큰 절을 한 이상일 시장, "시장의 책임윤리는 선출해 주신 시민들께 일과 성과로
보답하는 것...앞으로도 시의 발전, 시민 생활 향상에 최선 다할 것“
오왕석 기자
ows@siminilbo.co.kr | 2026-02-09 16:37:36
[용인=오왕석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천지개벽' 천조개벽 용인>이라는 제목으로 출간한 저서 출판기념회가 7일 오후 2천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국대 죽전캠퍼스 난파음악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추위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찾아 축하하는 시민들로 기념회장 안과 로비에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였다.
이상일 시장은 "너무나도 많은 분들께서 이렇게 찾아주셔서 격려해 주시는 데 대해 고개 숙여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큰 절을 하고 나서 인사말을 시작했다.
이 시장은 “민선8기 시장으로 일하며 시의 공직자들과 함께 진형해 온 일들, 그리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면서 추진했던 것들을 책에 담았다"며 "책은 용인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용인의 미래는 어떠할지에 대해 분야별로 잘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전·현직 국회의원과 시·도의원, 경제계, 종교계 등 각 사회단체 인사들과 시민들이 대거 행사장을 찾았다.
김형오 전 국회의장, 황우여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손학규 전 경기도지사, 국민의힘 윤상현(5선)ㆍ송석준(3선) 국회의원과 양향자 최고위원, 심재철 전 국회부의장, 안대희 전 대법관, 서상목 전 보건복지부 장관, 이기권 전 노동부 장관, 이규택ㆍ김동욱ㆍ이우현ㆍ김한표ㆍ박종희ㆍ이동섭ㆍ송영근ㆍ구상찬ㆍ최승재ㆍ이이재 전 국회의원, 안순철 단국대 총장, 한진수 용인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과 김황식 전 국무총리는 동영상을 통해 이 시장에게 축하와 덕담을 전하는 메시자를 보내 눈길을 끌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의 저서인 “천조개벽 천지개벽 용인”은△ 용인대도약의 시동 △ 난제해결사 △ 용인의미래, 교육총력전△ 끝까지 챙긴다, 부실해결&시민안전 △ 신바람 르네상스 용인감동시대△ 용인의 도시 브랜드를 높이다 △ ‘잼버리 용인’대반전 진심행정 빛났다△ 소통의 특별함 등이 수록되어 이 시장의 지난 4년간 상상하고 행동하는 스토리가 담겼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