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문산읍 봉사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한국저작권 위원회, 동절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매년 동참해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5-12-04 10:05:15

  [진주=엄기동 기자]

진주시 문산읍 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은옥)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문산읍사무소에서 ‘2025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문산읍 봉사단체협의회 회원과 한국저작권위원회 직원 등 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밭에서 직접 수확한 배추를 절이고 정성껏 준비한 양념을 버무려 김장김치 5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독거어르신 등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250여 가구에 전달 되었다.

특히 이번 김장 나눔에는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200만원을 후원하고 직원들이 직접 김장 담그기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더했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지역에 정착한 이후 매년 김장 나눔 활동에 꾸준히 후원 및 참여하여 공공기관의 사회공헌과 이웃사랑 실천을 지속해오고 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독거 어르신은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 생활이 어려웠는데 손수 만들어준 김장김치 덕분에 올겨울 반찬 걱정을 덜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은옥 봉사단체협의회장은 “어려움 이웃들에게 김장 나눔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권임숙 읍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이 지역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보살피고 나눔 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