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의회, 마시안 갯벌 체험센터 방문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5-08 21:25:31

 중구의회 ‘인천공항 환승 관광 활성화 연구회’가 마시안 갯벌 체험과 함께 연구 활동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문찬식 기자] 인천시 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인천공항 환승 관광 활성화 연구회(대표 강후공 의원)’가 7일 마시안 갯벌 체험과 함께 연구 활동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 참가자들은 마시안 갯벌 체험에 대한 새로운 환승 관광 프로그램으로서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김영근 마시안어촌계장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통역 가이드 배치, 라면, 조개구이 등의 한국 먹거리 조리, 맨발 걷기 등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연구용역 수행을 맡은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책임연구원 김창희 교수)에서는 선행 연구, 해외 사례 조사, 실제 이용자 경험 및 인천공항 환승 관광 프로그램 중 중구에 해당하는 3종(인스파이어 리조트·구읍뱃터·신포시장)을 직접 체험·분석한 결과를 공유했다. 

 

한편 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는 오는 7월 초 최종 보고회에서 연구용역 수행기관으로부터 환승 관광 상품 3종의 고객 경로 지도 및 고객감정지도 개발, 문제점 및 개선 방향성 도출, 새로운 특화 프로그램(안) 등을 제안받을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