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남양주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간담회 가져
최광대 기자
ckd@siminilbo.co.kr | 2024-10-08 14:42:54
이날 간담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가 마주하고 있는 현안을 청취하고 아동돌봄 정책의 개선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조성대 의장, 이경숙 위원장을 비롯한 복지환경위원회 위원, 남양주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회원, 여성아동과 관계공무원들이 함께했다.
간담회에서 조 의장과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연합회로부터 최근 저출산과 늘봄학교추진으로 인한 우려사항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시설 노화에 따른 환경개선사업 지원 △남양주 지역아동센터 조례안 재발의 △남양주시 아동돌봄 정책에 지역아동센터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창구마련 등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질의응답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지원과 돌봄정책의 개선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숙 위원장은“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현안과 고충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복지환경위원회에서는 건의하신 내용을 동료의원들과 함께 검토하고 집행부와 논의하여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께서 더 좋은 돌봄환경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성대 의장은“그동안 아동복지 현장에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라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