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우리땅 밟으며 호연지기·자신감 기른다

한국소년탐험대·사랑의봉사회

시민일보

| 2004-07-05 21:25:56

“국토횡단에 도전할 용감하고 씩씩한 어린이를 초대합니다”

어린이사회단체인 한국소년탐험대(총대장 강원규)가 21세기 대망의 꿈과 희망을 담은 ‘대한민국 국토 횡단 프로그램’을 마련, 대장정에 함께할 탐험 대원을 모집한다.

한국소년탐험대와 (사)사랑의 봉사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국토횡단 탐험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8일간 진행되며, 위도 37도 30분에 따라 인천에서 출발해 서울, 양평, 횡성, 대화, 가리왕산, 정선, 임계, 동해, 울릉도를 지나 독도까지 총 375km 구간을 걸어서 횡단하게 된다.

이번 대탐험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국토횡단뿐 아니라, 심심단련 프로그램을 통해 교양강좌, 예절교육, 인간성회복, 극기훈련, 생존·비박 훈련, 레크레이션을 받게 되며, 탐험기간 동안 산악·강 탐험, 지리탐사, 해안탐구, 문화·유적 탐구 등을 실시하게 된다.

또 이외에도 탐험대는 과학탐구, 야영방법론, 해돋이 행사, 오리엔티어링, 독도법, 자연보호활동 등 다채롭고 풍부한 부대 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초등 4학년부터 중학생이며, 모집인원은 총 100명으로 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탐험대 관계자는 “이번 ‘2004 국토 횡단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국내 최고의 국토탐험도 경험하고 대자연속에서 심신단련도 할 수 있다”며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호연지기를 다지며 자신의 의지를 꿋꿋이 키우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소년탐험대는 1980년에 창단된 비영리 어린이사회단체로 어린이, 청소년들의 심신을 단련하고 호연지기를 키우기 위해 그동안 여러 국토자연탐험사를 비롯, 국내에서 처음으로 횡단·종단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해 왔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소년탐험대 홈페이지(www.child.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2233-4440)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민기자 ymp@siminnews.net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