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올리는 ‘소방기념행사’

시민일보

| 2005-11-09 20:33:43

연천의용소방대 정장수 대원등 51명 시상

경기도 연천군(군수 김규배)은 9일 연천 청소년수련관에서 김규배 군수, 김창석 군의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화재예방과 인명구조 활동에 헌신 노력한 연천의용소방대 정장수 대원외 51명에 대한 시상을 가졌다.

/김항수 기자 hsk@siminilbo.co.kr



평택소방서, 유공자에 장관·청장상등 수여

경기도 평택소방서는 9일 평택소방서 대회의실(3층)에 홍성열 의용소방대 연합대장을 비롯한 소방관계자와 김종일 평택소방서장 등 소방공무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주년 소방의 날을 맞이해 자체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하고, 화재 및 구조·구급 등 헌신적인 소방활동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이 큰 평택소방서 경리담당 및 팽성읍 여성대장 등 유공자 42명(소방공무원13명, 의용소방대원20명, 민간인9명)에게 장관, 청장상 등이 수여됐다.

이어 이해찬 국무총리의 축사를 평택소방서장이 대독했다.

다과회에서 김종일 서장은 바쁜 와중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 제43주년 소방의 날을 빛내준 것에 감사의 말을 전했고, 평택의 소방공무원을 대표하여 평택시민의 안전을 위해 보다 경주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허선웅 기자 hso@siminilbo.co.kr




오산소방서, 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 벌여

경기도 오산소방서(서장 최종봉)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오산소방서 내에 행사장을 마련, 소방공무원 임직원과 여성의용소방대원, 방화관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소 맡은바 소임을 다해 소방행정 발전에 지대한 노력을 기울인 소방공무원과 지역사회에서 소방의 효율적인 업무보조로써 칭송을 받은바 있는 의용소방대원 등 87명에 대해 행자부장관, 소방방재청장, 경기도지사, 소방서장, 국회의원, 오산시장, 화성시장 표창을 수여했으며, 표창 수여 후 열린 다과회에서, 행사 참석 인원 간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최종봉 서장은 인사말에서 “우리의 소방 방재 분야가 응급 구조에서 자연재해 대처까지 폭이 넓어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지속적인 고객지향적 혁신만이 현재의 사랑과 신뢰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길임을 명심하고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의 행사를 마치고 오산소방서 임직원 및 의용소방대원들은, 오산동 롯데마트 앞 사거리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벌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김정수 기자 kj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