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감동 행정서비스 올인
마포구 교통행정과, 고객불편 개선모색 TTT회의 열려
시민일보
| 2006-09-27 16:46:04
‘고객감동’ 행정 서비스를 위한 서울 마포구 교통행정과의 노력이 27일 첫 결실을 맺었다.
이날 오후 6시 고객 및 업무불편사항을 발굴해 그에 따른 조사와 토론을 통해 개선방향을 모색하는 T.T.T(Think Tank Team)의 첫 활동과 함께 분기별 1명을 뽑아 상품권을 지급하는 친절왕 선발대회가 열렸기 때문이다.
민원인의 편의를 생각하는 마포구 교통행정과만의 구민 만족 시스템인 TTT회의는 교통행정과 직원 중 추천 및 희망자로 구성된 총 11명의 직원이 민원 편의를 위한 개인별 과제 발표와 제안 설명을 거쳐 발제에 대한 토론을 벌이는 것.
이날 회의에서는 T.T.T의 구성목적 및 활동내용 소개와 민원개선 사항 및 업무개선 사항을 개인별 1과제 이상 발표하고 발표자별로 과제의 개요 및 부연 설명는 과제발표 및 설명이 이뤄졌다. 또한 발표된 과제 중 토론을 통해 가장 실현 가능하고 타당성 있는 1과제 선정해 과제해결을 위해 조사 및 연구 등의 업무분장하기도 했다.
적극적인 과제해결을 위한 조사 및 연구도 함께 이뤄진 TTT회의는 교통행정과 직원들의 구민 감동을 위한 작은 실천의 일환으로 시행, 월 1회의 지속적인 회의개최를 통해 보다 나은 민원 행정과 고객 감동 행정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날 첫 친절왕에 뽑힌 직원은 교통행정과 자동차등록팀의 한승희씨.
한씨는 특히 업무개선실적 점수가 높아 선발, 10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받았다.
조용순 팀장은 “구청 문턱을 낮추기 위한 마포구만의 노력, 바로 T.T.T가 있기에 가능하다”며 “민원개선 사항 및 업무개선 사항에 대한 발전적인 회의를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hwa@siminilbo.c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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