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신낙형의원 5분 발언
변종철
| 2009-06-28 12:03:53
서울 강서구의회(의장 김재현) 신낙형 의원이 26일 열린 제170회 임시회에서 5분자유발언을 통해 마곡지구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와 관련, 타 도시에 비해 신청후보지를 포함하고 있는 강서구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준비 상황과 대처 방안이 매우 안일하다고 지적했다.
28일 구의회에 따르면 신 의원은 “심사항목 중에는 ‘지자체와 지역민들의 유치 열의가 얼마나 뜨겁느냐’도 중요한 평가척도가 된다고 하는데 서울시에서 신청한 후보지 마곡지구의 당사자인 강서구에서는 지금 어떻게 준비하고 있으며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는 것은 아니냐”며 강하게 따져 물었다.
이와 함께 신 의원은 “지난 18일 원주시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를 위한 결의대회를 시민과 각계각층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열고 원주시가 세계 최고의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하는데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과 50m의 사인벨트에 첨단의료복합단지 원주유치에 대한 강원도민들의 뜨거운 열의를 담고 있다”며 “강서구와 서울시가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유치를 위해 시정 최우선 목표로 삼고 서로 협력하며 발 벗고 뛴다면 입지조건이 최상인 마곡지구가 반드시 선정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강서구의 분발을 촉구했다.
한편 보건복지가족부가 선정하는 이번 첨단의료복합단지는 다가오는 7월 중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변종철 기자 say@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