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려상 '안재홍 종로구의원' 수상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기초의원부문'

김유진

| 2010-01-26 15:39:30

[시민일보] 안재홍 서울 종로구의회 건설복지위원장이 그간 의정활동과 공약실천을 위해 힘쓴 노고를 인정받았다.

서울 종로구의회(의장 이종환)는 안재홍 의원이 최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의 주최로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2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상임대표)가 지난 2006년 5.31 지방선거 당시 지역구민에게 했던 공약을 당선 이후 의정활동과 공약 이행에서 한국 매니페스토 운동 확산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원을 발굴해 공로자의 사기를 높이고 유권자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한 것.

이번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장려상을 수상한 안재홍 의원은 ‘의정활동의 시작은 주민의견 수렴’이라는 평소의 소신대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현장 확인은 물론 주민토론회와 간담회, 설문조사를 수시로 실시하며 그 결과를 정책과 예산에 반영하는가 하면, 조례나 건의안 발의를 통해 결과물로 제시하고 있다.

특히 안재홍 의원은 자신의 인터넷 블로그(blog.naver.com/veda066)를 통해 정책제안, 조례이야기, 지역구 활동, 살아가는 이야기 등 다양한 내용의 기고문과 소신을 피력하는 글을 올리고 있는데 지난 2008년 1월 개설 이후 지금까지 9만여명이 넘는 많은 누리꾼들이 방문하는 등 1일 평균 150여명이 찾고 있다.


재선의원이기도 한 안재홍 의원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는 겸허한 자세로 구민의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현장을 누비며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열성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유진 기자 ann@siminilbo.co.kr

사진설명=안재홍 서울 종로구의회 건설복지위원장이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기초의원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안재홍 의원(왼쪽)이 강지원 매니페스토 상임공동대표로부터 상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