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청장에 이성규 씨 내정

고하승

| 2010-09-07 11:18:06

[시민일보] 이성규 경찰청 정보국장이 7일 서울경찰청장으로 내정됐다.

정부는 이날 경찰청 치안정감·치안감 승진·전보 및 경무관 전보 인사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경찰청 차장에는 박종준 경찰청 기획조정관, 경찰대학장에는 손창완 전북경찰청장, 경기경찰청장에는 이강덕 부산경찰청장이 승진 내정됐다.

모강인 경찰청 차장은 해양경찰청장으로 내정됐으며 윤재옥 경기청장은 명예퇴직했다.

정부는 또 경무관 6명을 치안감으로 승진 내정하는 등 치안감 10개 직위에 대한 승진·전보 및 경무관 5명의 전보를 내정했다.

치안감 보직으로는 경찰청 생활안전국장에 김인택 서울청 경무부장이, 경찰청 경비국장에 임승택 경찰청 G20 기획팀장, 경찰청 외사국장에 이성한 경찰청 외사국장, 서울청 차장에 신두호 서울청 경비부장, 충남청장에 김기용 서울청 보안부장, 전북청장에 강경양 서울청 생활안전부장이 각각 승진 내정됐다.


또 조길형 충남경찰청장은 경찰청 기획조정관으로, 이철규 충북경찰청장은 경찰청 경비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신임 부산청장에는 서천호 경찰청 경비국장이, 충북청장에는 김용판 서울청 차장이 내정됐다.

서울청 경무부장은 강기중 경대 교수부장이, 생활안전부장은 이금형 경찰청 생활안전국장이, 교통지도부장은 구은수 충북청 차장이, 경비부장은 장전배 교통지도부장이, 보안부장은 김종양 경대 학생지도부장이 각각 내정됐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이날 신임 해양경찰청장에 모강인 경찰청 차장을 내정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민장홍 기자 mjh@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