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종 구청장 복지행정 몸소 실천

오늘 '종로구 나눔푸드뱅크'서 일일직원 근무

안은영

| 2011-04-12 15:50:00


Warning: getimagesize(http://www.siminilbo.co.kr/news/photo/Bdatafile/News/265068_1.jpg):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4 Not Found in /home/simin/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76
[시민일보] 김영종 종로구청장이 13일 ‘종로구 이웃사랑 나눔 푸드뱅크’ 일일 직원으로 나선다.

12일 구에 따르면 김 구청장은 이날 오전 10시30분 푸드뱅크 차량에 직접 탑승해 구 청사를 출발, 정기 기탁처 세 군데를 차례로 방문해 해당 업소로부터 기부식품을 접수 받는다.

이어 시각장애를 가진 행촌동 노인가정과 지역내 요양보호 시설인 청운실버센터에 보호 중인 노인들에게 기부식품을 전달한다.

지난 2002년 1월 문을 연 종로구 푸드뱅크는 식품 기부자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을 사랑으로 이어주는 기부식품 제공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68개 시설에 21억6300만원의 후원 실적을 쌓아왔다.

종로구 푸드뱅크에는 네이버 해피빈(happy bean) 사이트를 통한 ‘콩’이라는 사이버머니 기부와 이마트 영수증 적립금 후원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구청장의 푸드뱅크 일일 현장근무가 현장의 소리를 듣고 발로 뛰는 복지행정을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복지도시 종로’를 실현하고자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문의 (731-1317)

안은영 기자 aey@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