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손학규 대표님께 투표해주십시오”

안은영

| 2011-04-25 14:52:00

[시민일보] 국민참여당 유시민 대표가 25일 “4월 27일 투표장으로 나가셔서 손학규 대표님께 꼭 투표해 달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유 대표는 이날 호소문을 통해 “4월 27일 야권의 승리는 국민의 목소리를 무시하고, 아름다운 국토를 무참하게 파괴하고, 자기들만의 리그를 만들어 온갖 전횡을 저지르는 이명박 정권이 더 이상 그럴 수 없도록 쐐기를 박을 것”이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야권의 대표주자, 손학규 대표님께서 당선되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손학규 대표님의 경쟁자가 아니다”라며 “우리 모두는 민주개혁의 힘으로 이 땅의 모든 불의와 부정이 종식되기를 바라는, 같은 꿈을 꾸는 동반자들이다. 비록 제 몸은 분당을에 가지 못했지만 마음은 언제나 분당을의 어느 번화가에서 손 대표님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야권의 승리를 바라는 국민들에게 말씀드린다”며 “분당을에 출마한 손학규 대표님은 법적으로는 민주당의 후보지만, 정치적으로는 야권 전체의 단일 후보다. 손 대표님은 오로지 야권의 승리, 이명박 정권 심판이라는 대의를 위해 모든 위험을 감수하고 한나라당의 텃밭이라 일컬어지는 분당을 지역에 출마하셨다. 그렇기에 손 대표님의 승리는 손 대표님만의 것도, 민주당만의 것도 아닙니다. 야권 모두의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대표는 “지금 거꾸로 돌아가는 대한민국의 수레바퀴를 똑바로 돌리기 위해서는 야권의 승리를 통해 이명박 정권에게 따끔한 맛을 보여 줘야한다”면서 “주변분들 중 혹여 이런저런 이유로 그 위대한 권리를 포기하려는 분이 계시다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여러분께서 투표장으로 이끌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영란 기자 joy@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