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창업, 1인가구 저격이 필수… 파주닭국수 파워 주목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19-07-29 10:00:00
이에, 1인 가구의 파급력이 높아지면서 소비 트렌드도 1인 가구에 맞춰 대변화를 맞이하게 됐다.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한 분야는 역시 식문화다. 마트나 외식 브랜드에서는 혼술, 혼밥족을 위한 제품과 식당이 떠오르고 있다. 현재 외식 창업을 준비 중이라면 당연히 체크해야 할 포인트다.
파주 3대 맛집 중 하나인 파주닭국수도 이러한 1인 가구 및 혼밥 고객도 잡을 수 있는 메뉴로 떠오르는 창업 아이템에 손꼽힌다. 파주닭국수는 닭 반 마리를 통째로 넣은 닭국수로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브랜드다. C급 상권으로 불리는 파주 지역에서도 닭국수라는 메뉴 하나로 줄 서서 먹는 맛집에 등극했다.
이는 면 메뉴 특성상 1인 고객부터 가족 단위나 아이 동반 고객층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사로잡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겨울에는 따뜻한 국수로, 여름에는 몸을 보신하는 보양식으로 사랑받아 계절을 타지 않고 안정적인 프랜차이즈창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조리 전문 인력도 따로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 절감의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누가 조리해도 항상 일정하게 고품격의 닭국수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지점을 찾든 손님들이 만족하는 것도 당연하다.
현재 파주닭국수는 A급, C급 상권을 따질 것 없이 모두 통하는 저력을 보여주며, 파주본점의 경우 얼마 전 하루 최고 매출 624만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파주닭국수가 가진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았다.
한편, 파주닭국수 관련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