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연극 '동치미'와 문화이벤트 진행
관리자
| 2012-01-10 18:22:00
소자본 창업 커피전문점 브랜드인 커피베이의 (주)사과나무가 예비창업자를 위한 문화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문화이벤트는 예비창업자들중 온라인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인기 연극인 ‘동치미' 공연티켓을 1인 2장씩 후원하는 것.
연극 동치미는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 공연이 진행되며 종로5가 가족극장 파라디소에서 즐길 수 있다.
연극동치미는(김용을 작/연출) 동치미’는 부모님의 한없는 자식사랑과 노부부의 곰삭은 정 등을 사실적이고도 생동감 있게 그려냄으로써 “10년 만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명품연극이다”, “카타르시스를 통한 예술치료의 정수”라는 평단을 받으며 3년이상 롱런하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3년여간 누적관객만 전국적으로 20여만 여명을 기록함으로써 소극장연극으로 드물게 국민연극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연극계 중진 장두이 교수는 “연극 동치미를 보며 연극의 힘을 다시 한 번 느끼고 확인할 수 있었다. 역시 예술의 힘은 위대한 것"이라며 “이 연극을 본 후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부모님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2012년부터 미주 전 지역은 물론 일본 및 싱가포르, 대만, 홍콩 등 동남아 지역 순회공연에 나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한국적 효 사상을 알렸다.
이는 기존의 볼거리 위주였던 한류 바람에 한국적 정서를 가미하는 신한류의 새 바람으로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으로 보인다.
김용을 대표는 “단순히 외국작품의 모방이나 따라 하기 차원이 아니라 한국인의 정서가 담긴 순수문예극의 해외진출이라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백진성 대표는 "2012년 한해도 경쟁속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계획하는만큼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문화이벤트를 준비함으로써, 연극관람과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이번 문화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8평 기준 3000만원대 창업이 가능하며 인구 밀집지역이나 회사, 학교 주변등 유동인구가 많은곳에 틈새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소자본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대표적 브랜드이다.
온라인팀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