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보건소, 연말까지 주민건강프로그램 운영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4-03-06 16:19:10
[시민일보]인천시 계양구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가 오는 12월까지 ‘효성건강the드림’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이달부터 5기(1기/8주)에 걸쳐 오는 12월까지 고혈압·당뇨 관리교실, 치매예방 운동교실(매주 수요일)을 운영한다. 이는 60세 이상 노인들의 만성질환관리 및 규칙적 운동을 통한 스트레스, 불안 등을 감소시킴으로써 기억능력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 오는 7월까지는 ‘뇌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을 매주 월요일마다 운영함으로써 전반적인 인지기능 향상 및 치매위험군 질환에 대한 예방을 도모할 예정이다. 오는 4~6월 매주 화·목(12주) 운영으로 중년여성 비만관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보건소는 ‘걷고! 빼고! 비만탈출교실’을 통해 사전 및 사후 체성분, 기초체력측정, 체형별 보행분석을 실시하고 영양교육, 운동프로그램을 통하여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하고 비만에 대한 인식 및 생활습관 개선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지역아동센터 희망아동을 대상으로 ‘키쑥! 살쏙! 몸만들기’ 프로그램을 오는 9~10월 운영할 예정이다. 요리로 배우는 ‘영양교실, 건 짱! 운동교실’을 실시함으로써 올바른 영양식이 교육을 하고 자발적 운동습관을 길러 건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와함께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자관리를 비롯해 원스톱서비스, 금연클리닉, 치매선별검사, 임신부등록관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 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032-430-7791)로 하면 된다.
문찬식 기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