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섬 순회 무료 건강검진 호응
내달 19일까지 진행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4-03-11 16:39:20
[시민일보]인천시 옹진군이 각섬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도서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시지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지역 특성상 섬으로 이뤄져 있는 옹진군은 마땅한 의료시설이 없어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어려운 섬 주민들을 위해 3년 전부터 건강관리협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이동차량을 이용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검진대상은 만 20세 이상 옹진군 전체 주민으로 검진항목은 신체계측(5종), 혈액검사(16종), 흉부방사선검사, 심전도검사, 갑상선호르몬 검사(TSH·FT4)가 해당된다.
골밀도검사의 경우 60세 이상 여성만 해당되며 검진대상자 중 희망자에 한해서는 위암·간암·대장암·유방암·자궁경부암 등 5대 암 무료검진이 병행되고 골다공증 확진시 무료 투약이 이뤄진다.
검진 후 암 발견시 암 치료비 지원뿐만 아니라 재가 암환자로 등록해 방문간호와 연계해 영양식품이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비지원 등 의료 복지지원을 확대해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찬식 기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