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어울한마당 22일 개최

인천 연수구, 50여개 업체 현장채용 면접 실시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4-05-19 17:27:45

[시민일보=문찬식 기자]인천시 연수구가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광장에서 ‘상반기 연수일자리 어울한마당’을 개최한다.


연수일자리 어울한마당은 연수구청과 인천고용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실업난 해소를 위해 함께 마련한 행사로 구직자의 취업 촉진과 기업체의 원활한 인력수급을 지원한다.


구는 이날 행사를 위해 송도동 소재 동북아트레이드타워(NEAT TOWER)내 입주를 앞둔 ‘오크우드호텔’의 채용인원 80여명을 비롯, 지역소재 기업 및 남동공단의 우수기업을 참가시켰다.


이날 50여개 업체가 직접 행사장에서 현장채용 면접을 실시하고 이밖에 80여개 업체가 모집 공고문을 통한 간접참여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구직자의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기업채용관과 롯데마트 송도점, NC큐브 커넬워크점 등이 참여하는 대형쇼핑몰관, 창업지원관, 사회적경제홍보관, 노인일자리관, 연수일자리센터 홍보관, 이벤트관 등 각각의 주제관이 운영된다.


또 문화공연, 미용직업기술 시연, 무료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구는 행사당일 참가기업에 채용면접을 위한 부스제공, 회사소개 등을 지원한다.


구직자들은 이력서를 지참해 직접 행사장을 방문하면 한 곳에서의 면접은 물론, 중부지방노동청 인천고용센터에서 제공하는 직업선호도검사 및 실업급여, 고용보험, 유망자격증 등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창출과(032-749-8473)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