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수도계량기 동파방지팩 무상 보급!
동파우려지역 내 기초생활 생활 수급자 및 독거노인 등에게 동파방지팩 무상 보급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14-12-10 11:44:36
[영암=정찬남 기자]전남 강진군 상하수도사업소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급격한 한파에 대비해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이달 5일까지 10일간 동파방지용 보온팩 300개를 무상으로 보급했다.
이번 동파방지용 보온팩은 동파우려지역 내 기초생활 수급자와 독거노인 등 동파 취약계층에게 우선 보급했다.
동파방지팩은 스티로폼조각과 방습제를 비닐팩에 담아 열처리한 후 밀봉한 것으로 수도계량기 위에 덮은 채 계량기 뚜껑을 닫아주기만 하면 보온성으로 인해 수도계량기 동파를 막아준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수도계량기 동파방지팩 무상 보급으로 겨울철 동파로 인한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수도동파방지를 위해 동파방지팩 외에도 계량기 보호함에 헌옷 등 보온재를 넣길 홍보하고 있다.
한편 상하수도사업소는 장기간 집을 비우게 되거나 영하 10℃이하의 혹한이 계속될 때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물이 흐르도록 하며, 보일러도 약하게 가동하는 등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에 조금만 신경 쓰면 예방할 수 있으므로 주의사항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