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취학아동 예방접종 꼭 확인을"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5-01-16 15:54:15
[김포=문찬식 기자]경기 김포시보건소가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과 예방접종률 향상을 위한 '입학 전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시행한다.
취학 전 아동은 만 4~6세에 접종하는 DPT 5차, 폴리오 4차, MMR 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을 완료해야 한다. 예방접종등록확인 전산화로 인해 보호자가 예방접종증명서를 학교에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예방접종 완료여부 확인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예방접종 내역조회' 또는 스마트폰 앱 이용 ▲인터넷 '민원 24' (www.minwon,go.kr)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무료) ▲관할 보건소 방문 또는 전화문의 ▲접종을 시행한 의료기관에서 가능하다.
접종기록이 누락된 경우는 입학 전까지 반드시 접종받은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해야 하며 접종을 미처 못한 경우에는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실시한 뒤에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기회 확대 및 해외 수출 인프라 구축 지원을 위해 올해 '해외전시회 및 해외 지사화 사업 참가기업'을 이달 16~30일 모집한다.
해외 전시회 참가규모는 5개 기업이며 지원대상은 지역내 소재 중소기업으로 기본 부스비와 장치설치비 및 홍보비를 포함 업체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해외 지사화 참가규모는 4개 기업이며 KOTRA 해외지사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으로 KOTRA 해외 지사화 사업 소요비용의 70% 한도내에서 업체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