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문화전당 주변 도심관광 트레일코스 개발,

관광코스 개발 및 스토리텔링 관련 사업 경력의 법인, 단체 가능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15-01-28 11:58:53

2월6일까지 사업자 공모

[광주=정찬남 기자]광주광역시는‘아시아문화전당 주변 도심관광 트레일코스 개발’에 참여
할 사업자를 27일부터 2월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광주시에 소재하고 3년 이내 관광코스 개발이나 스토리텔링과 관련한 사업을 추진한 경력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다.


신청 서식은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시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관광진흥과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도심관광 트레일코스 개발사업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을 대비해 전당을 찾은 관광객이 전당 주변에서 도보로 광주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체험하고 관광할 수 있도록 광주만의 특색 있는 도심 속 도보 투어 코스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문화전당 주변 ▲대인예술시장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예술의 거리 ▲동명동의 이색카페 거리 ▲푸른길공원 ▲광주폴리 ▲정율성거리 등 풍부한 볼거리를 문화전당과 연계해 매력 있는 코스로 개발한다.


또한, 도심 속 관광자원의 숨은 이야기들을 발굴하고 정리하는 스토리텔링사업도 함께 진행해 도심관광 트레일을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광주의 맛과 멋은 물론,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도 들려줄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 중 도심관광 트레일 코스를 개발하면, 문화전당이 개관하는 하반기부터는 문화해설사와 함께 하는 도심관광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