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급서비스 수요 증가 추세, 품질관리의 시작은 119종합방재센터
인천 소방안전본부 119종합방재센터
오경아
| 2015-03-10 16:46:02
지난 2014년 119종합방재센터에 접수된 신고건수는 모두 570,311건, 일평균 1,562건의 신고전화가 걸려온 것이다. 신고 유형별로 살펴보면 화재 37건, 구조 78건, 구급 371건, 의료상담 및 안내 374건, 기타 792건, 이중 구급관련(구급, 의료상담 등) 건수가 47.7%에 이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많은 업무처리와 대상이 응급환자라 생각하면 그 중요도는 어느 정도인지 감히 짐작케 하고, 첫 신고접수를 시작으로 구급출동 지령, 의료지도, 이송병원 확인 등 대응?처리 단계에 이르기 까지는 구급 품질관리(질적 향상을 위한 응급의료서비스)의 시작이라는 것 또한 여실히 보여준다.
이미 알려진 대로 인천 소방의 구급품질관리는 전국 탑클래스에 들어가 있다. 여기에 119종합방재센터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더한 상황관리가 한층 힘을 보태고 있는 모양새다. 늘어나는 구급수요에 맞춰 매순간 긴장 속에 단 한건의 신고도 놓치지 않고 침착함을 잃지 않는 수보요원들의 노력은 오늘도 시민 안전에 여념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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