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하고 탄력 있는 동안피부는 실리프팅으로…

하승현

| 2015-09-16 11:29:39

▲ 하승현 원장 (사진제공=규림 한의원) (규림 한의원 명동점 하승현 원장)

가을이 되면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지고 공기 중의 습도가 낮아져 피부의 수분 또한 메마르게 되어,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해지면서 탄력을 잃게 된다. 그래서 수분을 잃어버린 피부는 보습제로 제때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각질을 만들고, 입가와 눈가, 볼, 턱라인 등의 피부가 쳐져 주름을 만들게 된다.

이처럼 가을에는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피부의 수분이 마르고 노폐물이 쌓이면서 피부색도 탁해져 30대 이후 여성들에게 가을은 피부로 인한 고민이 커지는 계절이다.

최근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절개나 마취 없이 간단한 시술로 쳐지고 주름진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한방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방성형의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크게 매선침과, 약침으로 나뉜다. 매선침은 녹는 성질을 가진 특수한 약실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여 피부를 당겨주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해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약침은 정제된 한약재를 얼굴에 주입하여 지방을 분해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갸름한 얼굴 라인 형성에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특히 매선요법, 매선침 등으로 불리우는 ‘매선’은 쉽게 표현하면 동양식 리프팅이라 할 수 있다. 약실을 피하층에 넣어 자극을 주면 몸에서 스스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 얼굴 조직이 살아나면서 주름이 개선되는 요법으로 약실은 시간이 지나면 우리의 몸 속에서 자연스레 녹아서 사라진다.

한방 실리프팅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기존 성형시술과 달리 각종 의료사고와 후유증에 대한 부담감이 거의 없다. 한방 실리프팅의 경우 리프팅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을 도와 피부 탄력과 피부톤까지 좋아진다. 또한 안전한 녹는 실을 사용해 부작용이 거의 없고 흉터가 남지 않아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자연스러워진다.

이 렇게 한방침성형은 안면근육의 긴장과 이완의 불균형을 해소해 사각턱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의 혈액, 림프 순환이 개선돼 피부 색조가 균일하게 환해지게 해준다.

또한 침시술로 골피부인대를 자극해 수직버팀벽을 강화시킴으로써 피부 탄력 저하 및 볼 처짐도 개선할 수 있다.

그리고 한방성형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필러나 보톡스를 대신해 매선요법을 적용한 시술로 자연스러운 성형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30분 내외의 간단한 시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한번의 시술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반복해서 받는 경우에 치료 효과가 꾸준히 유지된다.

필자가 현재 근무하고 있는 규림 한의원 명동점에서는 지치고 쳐진 피부에는 근막과 피부의 탄력을 동시에 잡아주는 자미침과 매선침이, 처진 볼살과 처진 턱살에는 돌기매선, 파워리프팅, 골드매선 등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리고 쳐진 피부와 주름으로 고민 중인 경우에는 상담을 통해 피부층 전체를 개선해 쳐짐의 속도를 늦추는 시술 등을 받게 해준다.


▲규림 한의원 명동점 : 종로, 을지로, 광화문, 서대문, 동대문, 남대문 등지에서도 직장인들이 많이 찾고 있는 명동 한방성형외과로 많은 시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선침을 활용해 피부탄력 개선, 팔자, 이마 주름 등의 각종 주름개선, V라인 리프팅, 얼굴윤곽개선, 얼굴축소, 안면비대칭 등을 시술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매선침 이외에 윤곽침, 정안(동안)침, 윤곽약침, TMJ 교정치료 등 치료효과를 높이는 여러 가지 시너지 치료와, 여드름, 여드름흉터, 피부질환, 매선, 한방다이어트, 생리통, 여성질환 등도 치료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