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 부작용 있는 에너지음료 대신 껍찔째 발효시킨 흑마늘진액으로…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15-11-20 17:58:35

최근 청소년들과 직장인들 사이에서 대중성을 인정받은 것이 바로 피로회복 음료다. 마치 이온음료나 커피처럼 먹고 있을 정도로 대중화가 된 이 에너지음료는 격무와 과도한 학업으로 인해 지친 현대인들에게 피로회복과 각성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시험기간에,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야근에 당연히 에너지음료를 마셔야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미국에서 에너지음료로 인해 심장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마냥 피로회복을 기대할 수는 없을 것 같다.

이와 같이 에너지음료 속에 들어있는 과도한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을 주의해야 한다는 것인데, 미국 안나 스바티코바(Anna Svatikova) 교수팀(메이오클리닉)은 미국의학협회지(JAMA) 11월 8일자 온라인판에서 "에너지 음료가 혈압, 심박수는 물론 교감신경계 호르몬인 '노르에피네프린'의 혈중 수치를 높이기 때문에 심혈관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에서 교수팀은 평균 연령 29세의 건강한 성인 25명에게 에너지음료를 마시게 한 뒤 30분이 지난 후 혈압과 심박수를 측정한 결과, 심혈관 계통에 무리가 갈 수 있는 노르에너피네르린이 과다분비되어 심혈관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로회복을 위해 섭취하는 에너지음료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에너지음료가 피로회복 보다는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피로회복을 위한 천연 건강식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기력회복과 피로제거에 도움이 되는 흑마늘이 주목받고 있다.

흑마늘은 보통 흑마늘진액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는데. 이 흑마늘진액효능은 풍부한 영양분이 포함되어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또 면역력강화식품으로 일반 마늘보다는 거부감 없는 맛을 자랑하며, 생마늘을 껍질째로 발효 숙성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일반마늘에 비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력이 10배나 높으며, 숙성과정에서 특유의 냄새를 풍기는 유황 화합물이 줄어 매운맛이 덜하고 단맛이 풍부하게 나는 특징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직한 친구들 관계자는 ”흑마늘은 보면 그야말로 현대인들에게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고 피로를 제거해줄 수 있는 영양소의 ‘보고’다. 특히 면역력 강화와 당뇨를 예방하는 알리신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으며 비타민E, 셀레늄, 게르마늄 등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또한 알리신이 발효되면서 생성되는 S-아릴시스틴은 생마늘보다 훨씬 높은 활성산소 제거력을 보여줘 노화방지에도 큰 도움을 준다는 분석이 많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반인들은 이런 흑마늘을 주기적으로 확보해 섭취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흑마늘진액 등 건강보조식품들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웰빙 건강기능식품브랜드 ‘정직한친구들’이다. 정직한친구들에서 선보이고 있는 흑마늘진액은 최근 흑마늘 본연의 맛과 성분을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정직한친구들 관계자는 “정직한 친구들 흑마늘즙은 농약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국내산 통마늘을 선별해 엄격한 공정 아래 생산을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엄선된 국내산 흑마늘은 3중 세척을 통해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하며, 일정한 온도변화 속에서 세심한 숙성과정을 거쳐 풍부한 영양과 진한 단맛이 우러나는 흑마늘진액으로 만들어지고 있다”며 “흑마늘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없이 통째로 착즙함으로 인해 흑마늘즙효능이 지닌 특유의 풍미와 건강성분들을 그대로 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먼서 “이로인해 기존 흑마늘제품보다 섭취하기에도 부드럽고 고소한 향이 많이나서 남녀노소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흑마늘진액의 평이 좋아지자 정직한친구들의 다른 제품들도 함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양배추즙, 배즙, 산수유즙, 아로니아즙, 양파즙, 호박즙, 대추즙 등이며, 최근에는 정직한친구들이 지친 현대인들을 위해 선보인 정직한친구들 호박즙과 양배추즙이 건강식품 쇼핑검색어에 오르면서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