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디자인 연구소 ‘트라모푸’, 전통시장 전용서체 개발해 명품 시장 이미지 확립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15-11-27 11:39:21


▲ 이용제(대학교수, 시각디자이너)
디자인 전문 기업 에이스그룹㈜의 전통문화 디자인연구소 트라모푸(www.tramofu.com, 대표 이종린)는 전통시장을 위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해 이용제(대학교수, 시각디자이너)와 함께 전통시장 전용서체를 개발한다.

국내 최초로 전통문화를 디자인하는 ‘트라모푸’는 전통시장 디자인 재능기부, 전통문화예술학교 설립, 전통문화공연&전통문화관광&전통한옥리조트&전통토탈패션 등의 사업을 점진적으로 도입해, 전통문화의 미래 지속 가능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홍보하고 상담을 통한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전통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트라모푸는 현재 오산 오색시장과 포항북부 시장의 디자인 재능기부를 통해 거둔 동반성장 사례와 함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전통시장의 문화, 역사, 지리적 특징을 고려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을 유치하기까지 고객이 즐겨 찾는 매력 있는 시장으로 육성하고자 한다.


트라모푸가 추진중인 사업전략 중 가장 큰 강점은 전통시장 전용서체를 개발해 상품 기획, 인테리어, 컨설팅 등에 활용함으로써 차별화된 명품 시장 이미지를 확립하고 홍보 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함에 있다.

한편, 에이스그룹㈜은 2014년에는 레드닷,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등 각종 디자인관련 어워드에서 수상 이력을 보유한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써 스마트 주변기기 전문 디자인 브랜드 아이페이스 외 스마트유아안전용품 스칸디파파, 디자인 에이전시 M3 등 다양한 브랜드와 사업영역을 보유하고 있다.

전통문화연구소 ‘트라모푸’ www.tramofu.com / 1644-7826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