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을 타깃으로 한 구인구직 사이트 “더-굿잡” 의 행보..

김다인

kdi@siminilbo.co.kr | 2016-01-14 09:28:06

▲ (사진제공=더-굿잡) [시민일보=김다인 기자]“사회적기업” 구인구직사이트 “더 굿잡” 이라는 취업전문업체가 업계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타취업 전문업체와는 다른 개념으로 접근하는 플랫폼이 이용자의 가려운 부분을 조금씩 조금씩 긁어주는 기대심리가 화두의 이유다.

보통 사회적 기업이란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재화나 서비스의 생산 및 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또는 조직”을 뜻하는 말로 이용한다. 아울러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목적을 조직의 주 목적으로 삼는 기관으로 정의한다.

쉽게 말해, 일반 영리기업이 주주나 소유자를 위해 이윤을 추구하는 것을 존재의 목적으로 한다면,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목적을 존재의 주된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사회적기업” 은 구인구직 시장에서도 일반 타 취업전문업체와 다른 점을 보인다. 타 취업전문업체와 다르게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구인구직사이트를 지향하는 “더 굿잡” 은 본사 플랫폼을 통해 구인구직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을 경감시키고자 하는데 그 설립 목적이 있다. 궁극적으로 청장년, 시니어 구직자들의 관심을 환기시켜 사회적 경제조직의 긍정적 발전에 이바지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사회적으로 사회경제조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지금 “더-굿잡”의 향후 행보를 주목할 만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