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미분양아파트 ‘수원 아이파크시티 1차 2차’ 파격혜택 즉시입주

홍하현

kk119119@siminilbo.co.kr | 2016-02-17 10:58:00

뜨는 해 중대형 미분양 아파트… 즉시입주 가능한 수원아이파크시티 물량 급속도로 빠져
[시민일보=홍하현 기자]전국 미분양 가구 수 중 대형사 미분양 가구 수가 전체 미분양 가구 수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 수원, 용인,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몰려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의 경우 대다수가 주택 재개발·재건축 단지에서 발생했다.

국내 부동산시장이 서울 도심권에서 벗어나 수도권 지역으로 인기 초점이 옮겨지고 있다. 과거 미분양 아파트가 주를 이뤘던 수도권 부동산시장 분위기가 이젠 분양이 완판 되는 아파트가 나올 정도가 되었다. 요즘 수요자들이 복잡한 도심 지역에서 벗어나 쾌적한 생활을 하면서도 출퇴근을 위해 서울 도심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입지를 선호하고 또 대규모 산업단지들이 수도권으로 이전 하면서 수도권 지역 아파트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공군비행장 이전으로 큰 수혜를 받고 있는 수원 서남부 지역으로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수원 공군비행장 이전 부지는 첨단산업단지와 주거, 상업시설이 결합된 인구 7만명 규모의 자족형 신도시로 조성될 계획이다.

여기에 삼성전자 서초사옥의 주요 부서들이 수원으로 옮겨간다는 호재까지 발표되면서 수원 아이파크시티 2차의 미분양 물량으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총 7천여세대의 미니신도시급 대단지 아파트로 3, 4, 5차는 이미 분양이 완료되어 현재 프리미엄이 붙어 있는 상태다. 특히 수원 권선구 일대에는 즉시 입주 가능한 새 아파트가 없어 수원아이파크시티 2차도 잔여물량이 마감되면 프리미엄이 형성될 가능성이 크다.

수원아이파크시티 2차 아파트는 총 2,024세대에 2, 4단지에 44개 동이 구성되어 있으며 미분양평형은 전용 123㎡, 전용 134㎡, 전용 202㎡이다. 단지 내에 한림시립도서관, 곡정초등학교가 개교했으며 고등학교 한 곳도 2016년 개교 예정이다. 독서실, 어린이도서관 같은 교육 시설도 들어선다. 또한 헬스, 골프, 요가 등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휘트니스센터와 공용세탁실 등이 구성되어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생활을 제공한다.

특히 수원아이파크시티 2차 인근 30분 거리에 약 3만 명이 근무하는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하고 있으며, 동탄·광교테크노밸리가 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 화성∙기흥캠퍼스와 삼성전자 반도체, 삼성모바일 부품연구소 등 20만 종사자들의 산업도시의 배후주거단지로 실수요자뿐 아니라 미래 향후 가치를 알아본 투자자들까지 몰려들고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2차 아파트는 주변보다 3.3㎡당 최고 300만원이나 저렴한 가격에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 특히 내집 마련을 하려는 전세 세입자들의 문의가 많은데 초기 부담금을 최소화한 계약금 정액제를 실시하고 있어 실 입주금 약 1억4천만원~ 1억7천만원이면 즉시 입주가 가능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1번국도, 남부우회로, 동수원로 등을 이용해 인접지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으며 갤러리아 백화점, 그랜드 백화점, 애경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이 있다. 이외에도 인근 농수산물시장, 홈플러스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 요즘 대세인 에코, 힐링 트렌드에 따라 단지 내로 흐르는 총 길이 2.6km의 장다리천, 우시장천은 맑은 물이 흐르는 생태 하천으로 복원되고 이를 따라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등이 조성됐다. 이를 통해 6만㎡의 근린공원과 친수광장, 소공원 및 어린이공원 등이 자연스럽게 하천과 단지를 연결하는 친환경 단지를 형성했다.

한편, 수원 아이파크시티 2차 모델하우스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아파트 내부 관람은 담당자 동행 하에 가능하다.

문의: 031-221-2256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